페이퍼
정성이 가득한 연회음식, 명동 라루체 2018. 1st 메인부터 후식까지,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맛

 

명동 라루체의 연회음식을 책임지고 있는 김동수 총괄셰프

 

 

 

 

 

명동 라루체의 연회음식

 

명동 라루체는 자연광을 받으며 결혼할 수 있는 웨딩홀로 신부들의 로망을 이루어 왔다. 이태리어로 ‘찬란한 빛’이라는 뜻을 가진 ‘라루체’는 이렇게 ‘빛’을 테마로 유명해진 곳이다. 라루체는 오픈 초기부터 연회음식으로 인기가 높았다. 매거진H에서는 라루체의 연회음식을 책임지고 있는 김동수 총괄셰프를 만났다.

 

 

다음은 김동수 총괄셰프와의 일문일답

웨딩요리는 일반적인 레스토랑 요리와 다르게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위생입니다. 많은 양을 준비해야 하는 연회음식의 특성 때문에 식 재료의 전 처리나 보관 및 조리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생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항상 긴장의 연속입니다. 조그만 실수도 용납할 수 없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라루체의 연회음식이 뛰어나기로 유명한데 비결은?
“달리 비결이 있다기 보다는 고객을 내 가족이라 여기고 조리합니다. 더 좋은 맛을 내기 위해 항상 시장환경을 주시하고 좋은 식재료를 구입해 기본과 원칙을 철저히 지키는 편입니다.”


일을 하면서 특별히 신경쓰는 것이 있다면?
회사와 직원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잘 되도록 신경을 씁니다. 직원과 회사가 추구하는 방향의 같아야 업무효율이 높아지고 신나는 일터가 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밑바탕 위에 고객 서비스도 좋아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고객들의 음식에 대한 취향에도 항상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포크 바비큐를 조리중인 김동수 총괄셰프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한우육회, LA갈비, 포크바비큐

 

고객들의 건강을 고려해 만든 세계 10대 푸드 코너

 

라루체의 연회음식 중에 추천하는 음식이 있다면?
“한우 육회와 부드럽게 익힌 LA갈비가 인기입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포크 바비큐에도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데 고객들의 반응이 아주 좋습니다. 정기적으로 저희는 직원들끼리 신 메뉴 품평회를 진행합니다. 품평회에서 반응이 좋은 메뉴는 새롭게 뷔페 메뉴로 선보입니다. 고객의 건강을 생각해 세계10푸드 코너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메인 부터 후식까지 모든 부분에 대해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소프트 아이스크림까지 준비하여 나가실 때까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라루체 고객분들께 한 말씀 하신다면?
“라루체의 연회음식이 최고라 할 수는 감히 없습니다. 그러나 이곳을 찾아주시는 모든 하객분들이 소중한 가족이라 생각하고, 정성 하나 만큼은 다른 경쟁사에 뒤지지 않는 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레이스홀

 

루아르홀

 

아이리스홀

 

서울 한복판에서 뻥 뚫린 하늘을 보면서 예식을 치를 수 있는 장소로 실내에서 야외 결혼식의 감동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명동 라루체. 벽과 천장은 글라스로 되어 있어 천장과 벽을 통해 빛을 그대로 받을 수 있어 날씨의 영향은 덜 받으면서 야외예식의 장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스테인드 글라스로 만들어진 천장은 개방하지 않더라도 자연채광이 그대로 들어와 계절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 최근 리모델링까지 하면서 인테리어가 더 고급스러워 졌다. 루아르홀, 아이리스홀, 그레이스홀 3개의 차별화된 웨딩홀이 있어 취향에 맞는 선택도 가능하다. 합리적인 선택을 원하는 예비부부라면 명동 라루체에 주목해보자.


Editor / Photographer : Magazine H 편집부



※ 본 컨텐츠를 블로그, 개인 홈페이지, 카페 등에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기사를 재편집하여 올릴경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