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웨딩
웨딩 부케의 종류 2018. 1st 형태에 따른 부케 종류

 

라운드 부케
가장 무난한 모양의 라운드 부케. 둥근 모양으로 ‘부케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다. 동글동글한 형태이기 때문에 사랑스러운 느낌을 주며, 모든 체형, 모든 드레스에 무난하게 잘 어울린다. 어떤 꽃과 소재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진다.

 

 

 

핸드타이드 부케
줄기 부분을 자연스럽게 살려 드러낸 형태의 부케로, 자연스러운 느낌이 강해 요즘 가장 인기가 높다. 주로 카라나 튤립, 백합을 사용한 부케가 많고, 어떤 장소에도 잘 어울려 사랑 받는 부케다. 슬림한 A라인 드레스나 H라인 드레스와 잘 어울리며 세련되고 차분한 느낌을 준다.

 

 

 

페지언트 부케
페지언트(Pageant)는 미인대회라는 뜻인데, 미인대회에서 수상자들이 화려하고 길쭉한 꽃을 드는 것에서 유래된 이름이다. 글라디올러스, 난초 등 키가 큰 꽃들이 주로 사용되며, 우아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슬림한 머메이드라인 드레스나 H라인 드레스가 잘 어울린다.

 

 

 

 

케스케이드 부케
케스케이드는 폭포라는 뜻으로, 폭포처럼 쏟아지는 형태라서 케스케이드라고 이름 붙여졌다. 영국 다이애나비가 든 부케이기도 하다. 부케 형태가 세로로 길어 키가 큰 체형에 어울리며, 넓은 어깨를 보완해 준다. 8, 90년대에 많이 보이던 부케 형태인데 최근 개성 있는 웨딩을 원하는 신부들이 찾는 추세다.

 

 

 

크레센트 부케
초승달 모양의 부케로, 가로로 넓게 퍼진 형태이다. 부케가 양 옆으로 퍼지기 때문에 슬림한 드레스와 매치했을 경우 부케가 지나치게 부각될 수 있고, 풍성한 드레스와 매치하면 너무 과할 수 있기 때문에 디테일한 스타일링이 필요하다.

 




Editor: Magazine H 편집부

※ 본 컨텐츠를 블로그, 개인 홈페이지, 카페 등에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기사를 재편집하여 올릴경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