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플
경건하고 성스러운 채플 웨딩홀1 2018. 1st 채플 웨딩홀의 모든 것

 

많은 웨딩스타일 중 한결같은 사랑을 받고 있는 웨딩스타일은 단연 ‘채플웨딩’이다. 본래 채플웨딩은 교회의 성직자인 목사님이나 하느님 앞에서 하는 결혼식이었다. 그러나 지금은 종교와 관계없이 경건하고 성스러운 결혼식을 채플웨딩이라 총칭하고 있다.

 

 

감동과 감사가 느껴지는 웨딩, 보테가 마지오

 

 

 

 

독특한 구조물과 심플한 인테리어가 신부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보테가 마지오의 로스타뇨 홀은 영국의 Bishop Edward King 채플홀을 모티브로 설계됐다. ‘호수’, ‘연못’을 뜻하는 ‘로스타뇨’란 이름과 걸맞게 버진로드의 양 옆에는 작은 인공연못이 만들어져 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물은 ‘부’를 상장하는데, 새롭게 출발하는 신랑신부의 넉넉한 부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았다. 홀도 홀이지만 보테가 마지오의 경우 다른 웨딩홀과 차별화된 74가지의 크고 작은 특별한 점 때문에 더욱 마음이 간다. 그중 첫 번째가 ‘스토리가 있는 웨딩’이란 점이다. 신랑신부와의 사전 인터뷰를 통해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그들만의 결혼식을 만들어준다. 같은 장소이지만 다른 웨딩을 만들 수 있는 보테가 마지오만의 특별함이다. 두 번째는 ‘타종식’이다. 신랑신부의 행복을 기원하고, 축복해주러 온 하객들에게 감사하는 뜻을 전하기 위해 양가 어머니들의 화촉점화를 하기 전 세 번의 종을 울린다. 마지막으로 ‘향초’이다. 결혼식 단상 위에서 사용됐던 초를 수거해 다시 녹여 향초로 만들어 신혼여행을 다녀온 신랑신부에게 선물한다. 두 사람이 결혼할 때 느꼈던 감정들을 평생 잊지 않고 살아가라는 의미에서 주는 뜻 깊은 선물이다.



■ 위치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2길 32-14 갤러리아포레 B2
■ 문의 02-3409-0123
■ 홈페이지 www.bottegamaggio.co.kr

 

 

 

정통 채플 하우스 웨딩, 노블발렌티

 

 

 

 

‘정통 채플 하우스 웨딩’이란 콘셉트로 많은 신랑신부들이 꿈꾸고, 또 많이 선택하는 웨딩홀, ‘노블발렌티.’ 영국의 왕실이 연상될 정도로 웅장하고 클래식한 멋을 가지고 있다. 노블발렌티는 지하 1층부터 지상 6층까지 전관을 단독으로 사용하는 웨딩홀로 더욱 경건하고 엄숙한 결혼식을 진행할 수 있다. ‘더클래식’ 채플홀의 천장 높이는 무려 10m로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심플한 화이트를 기본 콘셉트로 꾸며져 있으며 화려한 샹들리에가 홀을 비춘다. 특히 노블발렌티의 신부대기실은 40평 규모로 강남의 웨딩홀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신부가 단순히 결혼식을 기다리는 공간이 아니라 하객들과 여유롭게 소통하고, 추억을 남기는 공간으로 디자인됐다. 노블발렌티와 함께 한다면 큰 어려움 없이 결혼식을 진행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바로 노블발렌티만의 ‘웨딩 프로듀싱 프로세스’ 덕분이다. 커플마다 전담 프로듀서가 있어 신랑신부의 모든 결혼준비과정에 도움을 준다. 웨딩메뉴로는 랍스터 코스가 있다. 랍스터 반마리가 통째로 제공되며, 여기에 소고기 안심 스테이크까지 메인 메뉴로 준비돼있어 푸짐한 한 끼 식사를 대접할 수 있다.

■ 위치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637
■ 문의 02-540-0711~0713
■ 홈페이지 www.noblevalenti.co.kr

 

 

유럽의 성당, 더블유스퀘어

 

 

 

 

2015년 5월에 오픈한 더블유스퀘어는 단독건물 웨딩홀로 판교 테크노밸리 단지 내에 위치해있다. 주말에는 주변이 한산해 차 막힘이 없고, 판교IC 근처에 있어 강남지역에서 접근하기에도 편리하다. 더블유스퀘어의 채플홀은 야외 가든이 함께 있어 더욱 로맨틱하고 신비롭다. 야외 가든에서는 하객으로 온 손님들과 커피를 마시며 여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고, 마지막 저녁예식을 치르는 신랑신부는 간단한 다과와 와인을 마시며 ‘애프터 파티’를 즐길 수 있다. 품격이 느껴지는 채플홀은 유럽의 여느 성당과 같이 인테리어 돼있다. 야외 가든과 조화를 이루기 때문에 화려하고 인위적인 인테리어보단 화이트톤과 그린톤을 메인 컬러로 자연스럽게 꾸며져 있다. 오픈키친 형태의 연회장은 청결한 주방이 들여다보여 믿을 수 있고, 키친에서 요리사가 바로 조리해줘 음식이 가장 맛있을 때 맛볼 수 있다. 또한 푸드존이 매우 넓어 많은 하객들이 몰려도 혼잡하지 않게 식사할 수 있으며 웨딩홀 뷔페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라자냐와 같은 음식도 볼 수 있다.


■ 위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226번길 16
■ 문의 031-703-0116
■ 홈페이지 www.w-square.co.kr

 

 



Editor : Magazine H 편집부
Photographer : 몽블 스튜디오, 더블유브릿지 스튜디오

 

※ 본 컨텐츠를 블로그, 개인 홈페이지, 카페 등에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기사를 재편집하여 올릴경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